|
모집 대상은 만 18세~39세의 부산지역 미취업 청년이며, 모집된 청년들이 지원할 기업은 부산 소재 벤처인증기업, 이노비즈인증기업, 부산시 선도기업,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 중 사전모집절차를 통해 선발된 기업이다.
올 하반기 이 사업을 통해 지원할 인원은 총 60명으로 예정되어 있다. 사업 참여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중소․벤처기업에 2년 동안 최대 연 2400만원(기업부담금 20%, 4대보험료 등 기업 부담, 계속고용 시 지원기간 1년 연장 가능)의 임금을 지원하고, 채용되는 청년에게는 신입사원 교육과 직업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
참여자 모집 공고와 사업 참여기업 목록은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사업 참여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부산벤처기업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인력난에도 불구하고 인건비 부담으로 채용을 연기하는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선호하는 미취업 청년들의 인식 개선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중소벤처기업에 채용 연계해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부산대표 중소·벤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에 취업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