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표준협,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국내 최초 '안전보건경영' 인증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국내 테마파크 및 골프장 운영 서비스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수여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ISO 45001 인증 취득을 통해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국제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ISO 45001은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방 및 관리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에 제정했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테마파크와 골프장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국내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 국제기준을 만족시킨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전하게 힐링하며 행복을 느끼는 최고의 서비스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는 "국내 테마파크 및 골프장 운영 서비스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아서 매우 뜻깊다"며 "사업장 내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우리 기업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지난 7일 경기도 용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본사에서 열린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오른쪽 3번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오른쪽 4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