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보성군, 해외농업 관계자 초청 농업기술 연수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성군, 해외농업 관계자 초청 농업기술 연수 추진

메트로신문사

사진설명 =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청정 녹차수도 보성군에 오는 18일부터 3박 4일간 캄보디아 농림수산성 장관을 비롯한 해외 농업 관계자 10여 명이 방문해 보성군의 선진 농업 기술 현장을 견학한다.

제4회 국제 농업박람회 기간 중 방문하는 해외농업 관계자들은 보성군에서 여성농업인 CEO 사업장, 친환경 농업, 스마트 선진농장 등을 방문하며 6차 산업을 이끄는 보성의 미래 농업 비전을 공유한다.

이번 농업기술 연수 프로그램은 전라남도의 공적개발원조(ODA) 후속 환류 프로그램으로 캄보디아 퍼펙 리프 국립 농업대학 국제협력과장을 비롯한 아시아-아프리카 지역의 친환경농업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보성군은 이번 농업기술 국제 교류를 통해 농촌 여성정책과 농촌진흥사업을 홍보함으로써 보성의 선진 농업 정책을 홍보하고, 글로벌 협력 지자체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며, 해외 수출 및 교류의 기반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차 문화 체험, 천연 염색, 전통한옥체험, 한국 전통 음식 실습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우리원, 강산농원 등 친환경 여성농업인 CEO 사업장 견학을 통해 농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보성군의 여성 농업인을 소개한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수 기간 동안 개발 도상국가의 여성농업인 역할과 친환경농업 교육훈련을 통해 더불어 잘 사는 지구촌 건설과 국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글로벌 협력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 개발협력(IDC)은 "인류 공동번영과 세계 평화에 기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교육, 산업, 거버넌스, 보건 등 여러 분야에서 글로벌 가치 및 국가전략에 부합하는 정책을 통해 봉사단, 연수사업, 개발 컨설팅 등 공적개발원조(ODA)로서 개발도상국의 실질적 자립기반 마련 지원과 인도적 지원의 단계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보성=문쌍환 기자 m8527188@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