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1등 1억' 순천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포스터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전남 순천시는 11월10일까지 우승상금 1억원이 걸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창업 성공신화를 쓸 수 있는 이번 경진대회는 나이와 상관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접수를 원하는 국민은 대회본부 홈페이지나 순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한 지 3년 이내인 창업자이며, 참가분야는 VR/AR, 전자상거래, 한류(음식)이다.

본 대회는 11월15일부터 3일간 열리며 12월7일 최종 심사를 통해 3개팀을 선발한다.

시는 최종 선정된 3개 팀 중 1등 1억원, 2등 1000만원, 3등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3개팀 이외에 패자부활전을 통해 선발된 2개팀을 포함한 총 5개팀은 상금을 제외한 팀당 1억원 이내의 사업화지원금을 제공한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창업자들에게 '기회의 땅, 순천'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디어 하나만 있다면 성공신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순천형 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시는 호남권 최대 순천형 창업보육센터 건립을 민선 7기 주요 공약사항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 추진조직을 정비하고 중국 중관촌과 서울창업허브와 같은 국내외 창업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jwj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