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팬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 '파판14 팬페스티벌 2019' 막올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하고, 액토즈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오프라인 이벤트 '파판14 팬페스티벌 서울 2019'가 금일(5일)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 개막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판14를 즐기는 팬들을 위한 축제인 '파판14 팬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축제로, 지난 2017년 국내에서 처음 열린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벤트다.

특히, 해외 외신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은 V5.0 업데이트 '칠흑의 반역자' 한국 서비스 일정과 세부 콘텐츠가 공개되는 것은 물론, 성우 보이스 드라마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것을 예고해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이 사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이는 파판14의 아버지로 불리는 인물이자 스퀘어에닉스의 핵심 개발자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요시다 나오키 P/D였다. 기조연설로 모습으로 드러낸 요시다P/D는 칠흑의 반역자 업데이트 일정과 세부 콘텐츠를 공개해 현장에서 큰 환호를 받았다.

이번 한국에서 파판14가 서비스된 이후 세번째로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이자, 대격변 수준의 엄청난 업데이트를 예고한 '칠흑의 반역자'의 한국 서비스는 오는 12월 3일부터 시작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빛의 전사였던 전작의 주인공들이 어둠의 전사가 되어 다른 세계로 여행을 떠나고 그 속에서 다양한 여행을 즐기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토끼귀를 가진 여성 수인 종족 비에라족과 같은 수인이지만, 호랑이, 표범 등 강인한 동물의 외모를 지니고 있는 흐로스가르족 등 신규 종족이 추가된다.

아울러 락티카 대우림, 암 아렝, 레이크랜드 등 신규 지역이 새롭게 등장해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며, 빛의 범람으로 질서가 무너진 지역을 다시 되찾는 신규 고난이도 레이드 던전 '희망의 낙원 에덴' 및 채집가 제작사 제작 아이템이 더욱 다양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용기사, 음유시인, 흑마도사, 건브레이커 등 기존 게임 내 직업군의 밸런스 조절 및 스킬 변경이 이뤄지고, 그 동안 실마리로만 등장했던 핵심 캐릭터 간의 이야기와 세계관의 변화 등 다양한 부분에서 게이머들의 의혹을 해소시켜 줄만 한 충격적인 내용이 공개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먼저 기존에 즐겼던 메인 퀘스트를 다시 즐길 수 있는 'New Game+' 시스템이 도입되고, 주요 스토리 던전을 NPC와 공략할 수 있는 트러스트 시스템이 추가되어 싱글 콘텐츠가 더욱 강화된다. 특히, 이 트러스트 시스템의 경우 단순히 NPC들과 함께 전투를 할 수 있는 것을 넘어 게이머가 방어, 공격, 회복 등 모든 역할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함께 하는 NPC들에게도 별도의 리액션이 존재하는 등 생생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가히 새롭게 게임을 리뉴얼하는 수준으로 게임의 변화를 겪게 되는 파판14의 V5.0 업데이트 '칠흑의 반역자'는 오는 12월 3일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조연설이 끝난 이후에는 다양한 현장 및 무대 이벤트의 열기로 뜨거웠다. 금일부터 오는 6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행사임에도 첫날부터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열성적이었으며, 현장을 방문한 이들을 위한 프론트 이벤트도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에게 전원 제공되는 '웰 컴 굿즈'의 경우 아르카나 틴케이스와 부채, 팔찌 등 다양한 물품을 받을 수 있으며, 플로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할 경우 아르카나 틴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는 '점성술사 아르카나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펜페스티벌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공식 피규어, 티셔츠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까지 굿즈를 판매하는 스토어와 현장 미니게임 존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부족한 인포메이션 센터와 굿즈 판매 덕에 불만이 많았던 이전 행사에 비해 인포메이션 센터가 증설되고, 인기 굿즈의 경우 별도 판매 공간이 마련되는 등 유저들을 위한 편의성이 증가한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한국 최초로 선보이는 케이코의 피아노 연주회와 프라이멀의 공연 그리고 인기 성우 5인이 참여한 보이스 드라마 등의 이벤트가 이틀간 진행되어 게이머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이번 파판14 팬페스티벌 2019는 금일부터 오는 6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