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추석 연휴에 꼭 가보세요” 경남 명소 26곳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남 합천 해인사 소리길 홍류동 계곡.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12일 추석 연휴에 가볼 만한 곳 26곳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내륙권, 가야권, 지리산권, 남해안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18개 시·군으로부터 추천받아 가볼 만한 곳을 선정했다.

내륙권에서는 도깨비 조형물 등을 만날 수 있는 의령 한우산 도깨비숲, 온 가족 목재체험 힐링 공간인 거창 수승대 목재문화체험장, 단풍과 백일홍 꽃단지로 아름다운 합천 해인사 소리길 오감콘텐츠, 억새와 은하수를 함께 만날 수 있는 합천 황매산 억새평원이 있다.

가야권에서는 영화 같은 인생샷과 감성이 가득한 김해 봉리단길, 봉황동 유적, 삼랑진의 아름다운 일몰과 이색적인 카페가 가득한 밀양 삼랑진 카페투어, 고즈넉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양산 내원사가 있다.

경향신문

경남 하동 악양생태공원. |경남도 제공


지리산권에는 아이들과 함께 이색 체험을 하는 진주 누리봄 이야기·비실연꽃마을·숲속 치즈스쿨, 섬진강과 평사리 들판을 조망할 수 있는 하동 스타웨이가 있다. 매주 토요일 치유악 힐링 콘서트가 개최되는 산청 기산국악당 토요상설공연, 천년의 숲 상림공원에서 개최되는 국민건강 문화관광축제 함양산삼축제도 가볼 만하다.

남해안권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면 더욱 특별해지는 창원 용지호수 무빙보트와 창원 저도연륙교 스카이워크, 최근 개장한 세계 최초 로봇 테마파크 경남 마산로봇랜드가 있다.

‘12가지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통영 문화재야행, 한없는 여유로움과 안락함이 있는 풍요의 섬 사천 신수도,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섬들을 한눈에 조망하는 거제 망산과 거제의 대표 가을 축제인 거제섬꽃축제도 연휴에 발걸음을 옮길 만하다.

경향신문

경남 창원 마산로봇랜드. |경남도 제공


신라 신문왕 8년 의상조사가 절경에 감탄해 암자를 지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고성 문수암, 버블존·아트존·게임존 등 각종 체험도 즐기고 호국영웅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도 계승할 수 있는 남해 이순신 순국공원도 관광지 명소로 선정됐다.

추석 연휴를 전후로 도내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체험행사가 마련되고 관광지와 문화시설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가볼만한 곳과 축제, 할인혜택 등은 경남도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tour.gy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정훈 기자 jhkim@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