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김정환의 맛볼까]노부모 모시는 데 안성맞춤 호텔 한식당 ①메이필드호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메이필드호텔 '봉래헌'의 '구절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상과 의미는 예전 같지 않지만, 그래도 '추석'은 민족 최대 명절이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12~15일)에도 많은 노부모가 사랑하는 자녀와 그 가족을 만나러 서울로 역귀성(逆歸省)할 것이다. 이웃보다 멀어졌던 일가친척도 이날을 핑계로 모일 것이다.

모처럼 집을 찾은 노부모, 오랜만에 만난 일가친척에게 HMR(가정 간편식)이나 배달음식을 대접할 수는 없는 일. 고민은 시작한다.

이럴 때 가볼 만한 곳이 5성급 호텔 '한식당'이다. 정갈하고 맛있는 음식은 물론 고전적이면서 기품 있는 분위기까지 갖춘 그곳들을 살펴보자.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강서구 발산동 메이필드호텔은 한식당 '낙원', 궁중요리 전문점 '봉래헌' 등 한식당 두 곳을 별관 형태로 보유하고 있다.

낙원은 호텔이 생기기 전인 1983년 ‘낙원가든’으로 시작해 35년 이상 '갈비 명가'의 명성을 이어오는 곳이다. 대표 메뉴로는 ' 한우 특선 대갈비' '한우 양념 대갈비' '한우 꽃등심' '한우 양념 갈비' '한우 등심 불고기' 등 품질 좋은 육류와 담백한 맛이 일품인 평양냉면 등을 판매한다. 추석 연휴 기간 내내 문 연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메이필드호텔 '낙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낙원 바로 앞에 봉래헌이 있다. 아름다운 한옥 건축과 정원이 돋보이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구절판', '신선로', '전복초' 등 정통 궁중음식을 재현한 '봉래' '풍악' '금강' 등 다양한 코스 요리와 제철 식자재를 사용한 점심 특선, 일품요리 등 정갈하고 품격 있는 상차림을 준비한다. 12~13일 휴무, 14일부터 정상 영업한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메이필드호텔 '봉래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낙원과 봉래헌 모두 충남 예산군 호텔 직영 농장에서 재배한 무농약, 제철 식자재를 사용한다.

한편, 메이필드호텔은 추석을 맞이해 한우 등심 불고기·식사(평양냉면 또는 된장찌개)·어린이 뭇국·공갓밥 등으로 이뤄진 낙원의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풀 문 브레이크 패키지'를 15일까지 판매한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메이필드호텔 '풀 문 브레이크 패키지' 중 '낙원' 특선 메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슈페리어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캐슬 테라스' 조식 2인, 낙원 특선 메뉴, 피트니스·수영장 무료 입장, 호텔 레스토랑 10% 할인, 키즈 클럽 10~15% 할인, 파3 골프장 라운딩 15% 할인, 사우나 50% 할인 등으로 구성한다. 32만원(세금 별도)부터.

뉴시스

【서울=뉴시스】메이필드호텔 '낙원'의 '한우 갈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c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