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국민은행·카카오뱅크 추석연휴 카드이용 일시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일부 은행의 카드 이용이 추석연휴기간 일시 중지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일리동방]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의 카드(국민카드, KB카드) 이용이 추석 연휴 기간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1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오는 16일 KB카드 차세대 전산 시스템 개설을 앞두고 이날부터 오는 16일 오전 8시까지 카드 일부 서비스를 멈춘다.

먼저, 온라인 이용과 체크·선불·직불카드 이용은 오는 15일 오후 11시 50분부터 30분간 제한된다. 카드론은 11일 오후 10시 50분부터 중단돼 16일 오전 8시까지 이용할 수 없다.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현금서비스(는 오는 15일 오후 11시 50분부터 30분간 중단된다. ISP 결제는 15일 오후 6시 20분부터 16일 오전 1시 50분까지 7시간 30분간 중단된다.

반면, 연휴 기간 신용카드의 오프라인 결제는 가능하다. 추석 연휴에 중단되는 주요 업무와 서비스별 제한 시간 등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도 체크카드 업무를 대행하는 KB카드의 차세대 전산 시스템 개설과 해외송금 제휴사의 업무 중단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먼저 이날 0시부터 오는 16일 0시까지 나흘간 ISP 신규 재발급과 해외 안심 결제 '3D 시큐어' 신규 등록이 중단된다.

오는 15일 오후 11시 50분부터 이튿날 0시 20분까지 30분간은 온·오프라인 카드 결제가 중단된다. 같은 시간 카드 신청과 사용 등록, 분실·도난 사고 신고 접수 서비스가 멈춘다.

해외 계좌 송금받기, 해외 송금 반환, 거래 외국환 은행 지정 서비스는 연휴 내내 중단된다. 단 해외송금 서비스 중 송금은 정상 운영된다.

카카오뱅크는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중단 서비스를 안내하고, 카드 소지 고객에게도 개별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연휴 중 금융 거래가 중단되는 금융회사는 더 강화한 안내 조치를 이행하도록 해 불편을 줄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혜지 기자 lhjee31@ajunews.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