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명절증후군, 안녕~”…가사노동 덜어주는 ‘도우미 가전’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명절 증후군에 손목터널증후군 10년새 80%↑

커피머신, 스마트그릴 등 ‘도우기 가전’ 다양

이데일리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사진=브레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명절 문화가 예전보다 간소해졌다지만 여전히 주부들에게는 ‘명절 증후군’을 부르는 힘든 시간이다. 대가족들의 끼니를 책임져야 하는 명절 음식 준비부터 수북하게 쌓이는 설거지까지, 가사 노동이 평소보다 몇 배는 많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명절 이후에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최근 10년 새 80%나 증가했으며, 이 중 50대 여성 환자 수가 전체 환자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에서는 다과 준비, 음식 조리, 설거지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주부들의 가사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일명 ‘도우미 가전’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손님 위한 음료도 간편하게, 브레빌 오라클터치

명절은 오랜만에 온 가족과 친척이 한곳에 모이는 날이다. 오랜만에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도 주방에서는 다과와 음료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이럴 때 다양한 맛의 커피를 쉽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머신의 도움을 받아보자.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가벼운 터치 한번으로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오라클 터치 ‘BES990’을 선보이고 있다. 컬러 터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 및 추출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누구나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브레빌 BES990는 전자동머신과 반자동머신의 장점만을 모은 새로운 형식의 하이브리드 커피머신이다. 업그레이드된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도회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련된 주방가전으로 손색없다. 또한 오토 그라인딩, 탬핑, 온수 추출 등과 더불어 스팀을 이용하여 에스프레소 찌꺼기를 제거하는 백 플러싱 기능으로 오토 클리닝까지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성능면에서 World Barista Championship(WBC)의 골든 스탠다드 4가지 핵심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위한 정량의 커피 자동 분쇄와 숙련된 바리스타처럼 자동탬핑이 가능하며 △에스프레소 추출과 스팀 보일러가 독립된 듀얼보일러에 PID컨트롤이 탑재되어 추출온도를 ±1도 이내로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저압 프리인퓨전과 9 bar 추출 압력으로 안정적인 추출을 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마이크로폼 우유 스팀은 거품양과 우유 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카푸치노는 물론, 라떼아트도 가능한 퀄리티를 보인다.

◇손 많이 가는 명절음식도 한번에, 브레빌 스마트 그릴

이데일리

브레빌 스마트 그릴 ‘BGR840’.(사진=브레빌)


각종 전과 구이는 빠져서는 안 되는 중요한 명절 음식이다. 브레빌 스마트 그릴 ‘BGR840’은 180도로 펼쳐지는 그릴 모드와 정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굽기 요리가 많은 명절 음식 준비에 유용한 제품이다.

브레빌 ‘BGR840’은 플레이트 사이에 내장된 열선에 1800W의 고출력과 ‘Element IQ’ 기술이 적용되어 굽기 및 그릴 요리에 최적화된 온도를 도달하고 유지시켜준다. 재료에 따라 160~230도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PFOA-Free’ 논스틱 플레이트는 조리 시 눌어붙지 않고 분리가 용이해 교차사용 및 세척이 간편하며, 퀀타늄 코팅 적용으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불 없이 바로 간편하게 고기를 구울 수 있어 온 가족이 모여 북적거리는 명절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고기 종류에 따라 5가지 셋팅 메뉴를 제공해 삼겹살, 목살 등 한국식 고기 요리나 스테이크 같은 고급 레스토랑 요리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태로 구워 준다. 고기의 두께를 고려해 그릴의 높이와 기울기도 조절할 수 있다.

◇설거지도 버튼만 누르면 끝, 밀레 식기세척기

이데일리

밀레 식기세척기 ‘G4310’.(사진=밀레)


많은 손님과 갖가지 음식을 즐기고 나면 금세 부엌 한편에는 수북이 쌓인 설거지거리가 주부들을 맞이한다.

밀레 식기세척기 G4310시리즈는 약 14인분의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는 고효율 제품이다. 특히 오토센서세척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최소 6.5리터의 물만으로 많은 양의 식기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상, 중, 하단에 각각 배치된 물 분사기는 프로그램에 따라 회전 속도와 순환 방식을 조절해 세척 효과를 높이고, 에너지도 더 절약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외에도 손잡이가 얇아 깨지기 쉬운 고급 유리잔도 안전하게 세척해주는 ‘섬세세척’ 프로그램과 최대 24시간 전까지 프로그램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 ‘예약세척’ 프로그램 등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