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광주시립미술관 12일부터 '예술가의 시선' 하정웅컬렉션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근현대 작가 25명의 작품 28점 전시

뉴시스

【광주=뉴시스】 광주시립미술관.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립미술관은 분관 하정웅미술관에서 하정웅컬렉션전 '예술가의 시선' 전시회를 12일부터 2020년 2월2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하정웅 컬렉션 가운데 대표적인 한국 근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엄선해 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을 통한 예술적 성취를 한 자리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한국 근현대사 속에서 자신의 시선을 갖고 각자의 예술적 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다양한 관점을 표현한 국내 작가들의 작품들로 구성했다.

김창열, 박서보, 윤형근, 남관, 하종현, 김구림, 고영훈 등 작가 25명의 작품 28점이 전시된다.

세계화와 국제화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바라본 시선, 역사의 현장을 이끄는 선구자이자 목격자로서의 시선, 일상 속에서 주변의 실재를 탐색하는 관찰자로서의 시선, 변하지 않는 근원적 가치를 추구해 가는 시선, 이상세계에 대한 동경을 꿈꾸는 시선 등 예술가들은 그들의 시간 속에서 자신만의 시선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1993년부터 광주시립미술관에 2063점의 작품을 기증해 온 하정웅 선생의 컬렉션 성과가 돋보이는 전시다.

하정웅 선생은 자수성가한 재일교포 사업가로 미술작품 컬렉션을 통해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하고 또 공공미술관에 기증하면서 메세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전승보 광주시립미술관장은 "하정웅 선생의 기증작 중 대표적인 한국 근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이 동시대 속에서 작가들의 시선이 머문 곳을 찾아가보며 우리 삶의 모습들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dhnew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