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전남교육청, 2019 전남 직업교육 취업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안=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도내 직업계 고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2019 전남 직업교육 취업(진로체험)박람회’를 오는 18일~19일에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지원과 채용 역량을 길러주고, 중학생들에게는 고졸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핌

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전남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 기간 중 교육부 주관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 현장에 대한 토크콘서트가 열리며, KB국민은행에서 KB굿잡관을 운영한다. 또, NCS기반 면접특강, 공무원 면접특강, 전문가 초청 공개 모의면접도 이뤄진다.

이와 함께,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을 위한 학과(진로)체험관, 진로상담관, 직업교육홍보관이 운영됨으로써 다양한 취업콘텐츠 제공 뿐 아니라 고졸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박람회가 개최되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는 18일 오후 3시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개막식이 열려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직업계고 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에게도 다양한 직업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의 마당"이라며 “학생들에게는 취업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