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계명문화대,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항공사 승무원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19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7일 쉐턱관 벽오실에서 개최된 '2019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에는 포항유성여자고등학교 포함 전국 70개 고교에서 항공 승무원을 꿈꾸는 남·여고생 13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항공 승무원 출신의 교수들이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승무원으로서 자질, 발표력, 용모와 표정, 자세, 서비스마인드 등 실제 항공사 승무원 선발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인 영예의 금상은 성의여자고등학교 김민주 학생(19세)이 차지했으며, 은상에는 율곡고등학교 강라온(19), 매천고등학교 최지애(19)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10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동상에는 대구혜화여자고등학교 강수현, 경대사대부설고 금은비, 능인고등학교 윤승현 학생이 수상했으며,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8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장려상에는 합천여자고등학교 안정민 학생 등 10명이 수상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