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위례신도시 형성과 함께 주목받는 ‘송파구 장지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을의 모양이 길쭉하게 생겨 지명이 유래되었다는 장지동은 송파구의 남쪽 끝에 자리하고 있다. 과거 장지동은 송파구의 남쪽 끝, 서울의 끝자락에 자리해 수요자들의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위례신도시가 형성되며 이러한 분위기는 변화하기 시작했다.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성남시∙하남시 일대 형성되고 있는 위례신도시는 강남 지역의 안정적인 주택수급과 서민층의 주거 안정 도모를 정책 목표로 하고 있다. 장지동은 뒤편으로 위례신도시가 이어지며 위례를 통해 성남 및 하남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입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장지동 지역전문가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현재 위례는 하남 쪽에 해당하는 북위례를 제외하고 입주를 대개 마친 상태다”고 전하며 “장지동이 위례신도시에 인접하며 포함되기도 하지만, 송파구에 속한 서울이다. 일단 강남권 진입이 용이하며, 장지동 내 생활 인프라도 잘 형성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 풍부한 생활 인프라 자랑하는 ‘송파구 장지동’

실제 송파구에 자리한 장지동은 잠실과 강남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차량 이용 시,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8호선 장지역을 통해 잠실역으로 접근할 수 있다. 인근 정류장에는 일반∙간선∙지선∙시외 버스 노선도 다양하게 운행되고 있다.

매일경제

△장지동 일대 [이미지 = 네이버 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지동 지역전문가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강남권 접근이 용이한 장지동은 전반적으로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특히 장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복합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고 중개업소 측은 덧붙였다.

장지동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가든파이브, CGV, NC백화점 송파점 등의 대형 복합 쇼핑몰 주거지와 인접한 곳에 자리한 장지동은 쇼핑과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기기 편하다. 인근 아파트 단지와 학교, 도서관으로 이뤄져 유해시설도 없어 아이를 키우기 좋은 지역이라는 것이 업소 측의 설명이다.

◆ 도보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장지동의 대표 단지 ‘송파파인타운’

실제 장지동에는 대규모의 주거 시설과 교육 시설, 도서관 등이 인접한 곳에 형성되어 있다. 장지동의 대표 주거지로 ‘송파파인타운’이 있다. 총 13개의 단지로 구성된 송파파인타운은 단지와 교육 시설이 가까워 안전한 통학 환경을 자랑한다.

장지동 지역전문가 서울공인중개사사무소의 정재은 대표는 “13개의 단지 모두 교통과 학군, 편의시설의 이용 부분에서 우수한 입지다. 도보 시설이 잘 조성돼 도보권 내에서 움직일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다”고 전하며 “그중 2단지와 마주 보고 있는 송파파인타운 3단지는 녹지가 가까우며 30평형대로 이뤄져 평수가 넓은 편이다. 실제 입주를 위한 매매∙전세 수요가 꾸준하며, 물량은 적은 편이다”고 현장 분위기를 덧붙였다.

매일경제

△송파파인타운 3단지 [이미지 = 네이버 로드뷰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08년 입주한 송파파인타운 3단지는 지상 19층, 10개동, 총 625가구 규모의 단지로 전용면적은 84.93㎡, 84.94㎡, 84.98㎡로 구성됐다. 송파파인타운의 단지는 도보권 내 지하철역과 대형 복합 쇼핑몰, 교육 시설 등이 모두 자리해 생활이 편리하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