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하남시노인회, '1·3세대 어울림' 체험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사)대한노인회 대한노인회 경기 하남시지회는 세대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덕풍더샵경로당에서 '1·3세대 어울림사업’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2019.08.14. (사진=하남시노인회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뉴시스】문영일 기자 = (사)대한노인회 대한노인회 경기 하남시지회(지회장 김선배)는 세대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덕풍더샵경로당에서 '1·3세대 어울림사업’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남시지회는 경로당어르신 30명과 한마음지역아동 30명이 함께 어울려 한궁을 즐기는 '1·3세대 한궁공감대회’를 통한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한궁을 처음 접한 아이들에게 어르신들은 간단히 기본기를 지도해 주었으며 아이들은 “다트 같은 느낌이 들어 쉽고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아이들은 그동안 배운 노래와 춤 바이올린 솜씨를 어른들에게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김선배 회장은 “하남시 모든 경로당에 한궁이 보급되어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아이들에게는 한궁으로 스트레스도 풀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1·3세대 만남 기회를 마련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ctdesk@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