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오이솔루션, '5G 투자 본격화'에 2Q '어닝 서프라이즈' -유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2일 오이솔루션(138080)에 대해 이번 2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5G 투자 최대 수혜주로서 실적 및 주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오이솔루션의 2분기 매출액은 560억원, 영업이익은 165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00.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해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 ‘어닝 서프라이즈’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통신사들의 5G 투자 본격화로 무선 제품이 전년 동기 대비 377.4% 증가하며 국내 매출 비중이 크게 늘어났다”고 호실적의 원인을 설명했다.

2분기 영업이익 역시 29.5%를 기록, 창사 이래 최대 수익성을 보였다. 박 연구원은 “5G 투자 본격화로 분기별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고, 수익성이 양호한 5G용 신제품의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해 수익성 개선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같은 오이솔루션의 성장세는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본격적인 5G 투자로 매출 성장은 물론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고객을 중심으로 향후 2~3년간은 투자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