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클릭 e종목]"코스맥스, 2분기 영업익 어닝쇼크…목표가 하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2일 코스맥스에 대해 올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크게 하회했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5만원에서 10만원으로 낮추고,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중립'으로 각각 하향조정했다.


코스맥스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 증가한 3323억원, 영업이익은 29% 감소한 132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인 200억원을 크게 밑돌았다.


박종대 연구원은 "국내 사업 수익성 개선에도 불구하고, 중국 상해법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17%, 80% 감소하면서 실적 저하의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실적 및 주가회복은 3대 불확실성 때문에 당분간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높은 매출채권 비율, 중국 상해법인 성장률 저하, 미국 누월드 부진 등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면서 "특히 중국 상해법인의 매출 역신장은 처음 나타난 현상이고 그 하락 폭 역시 컸다는 점이 우려스럽다"고 진단했다. 그는 "코스맥스의 실적 추정치와 적정 밸류에이션 하향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0만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하향'으로 조정한다"며 "3대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전까지 보수적인 접근이 바람직하다"고 언급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