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숲해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청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서 가족 단위 시민들과 취학 전 아동들을 위해 운영하는 숲 해설 체험 프로그램 9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옥화자연휴양림 이용객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숲 해설가 3인, 유아 숲 지도사 2인을 두고 숲 해설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숲 해설은 가족 단위 이용객들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나 오는 9월부터는 물놀이장 인근 조성된 유아 숲 체험원을 중심으로 유아 숲 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해 유아눈높이에서 숲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아 숲 체험은 어린이집, 유치원 단체를 중심으로 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아들과 함께 숲에서 나는 자연물로 놀잇감 만들기, 다양한 나뭇잎관찰, 곤충 찾기, 유아 숲 체험원 내 다양한 놀이기구를 활용한 숲 체험 등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아 숲 지도사가 지도,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숲 해설 체험 비용은 무료이며 숲 해설 및 유아 숲 체험 신청은 옥화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정수 산림휴양팀 주무관은 “옥화자연휴양림은 꾸준한 시설 개선 등으로 매년 이용객이 증가해 현재는 연간 5만 명 이상이 즐겨 찾는 청주의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휴양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