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부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웃리치에 나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자원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행사인 ‘장마당 홍보데이’ 실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부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서락, 장세호)에서는 8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석면 동구산 장마당에서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자원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행사인 ‘장마당 홍보데이’를 실시했다.

면단위 지역에서는 인구고령화 및 주민감소, 무관심 등의 이유로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협의체를 활성화 시키는 데는 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적극적인 홍보 및 발굴을 위해 지역주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마당에서 홍보물품과 다과류를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자원 발굴과 욕구 진단을 위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행사장을 찾은 주민 A씨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떤 역할과 활동을 하는지 오늘 알게 되었다.”며 “마을복지라는 말에 적은 금액이지만 우리 이웃을 돕는데 사용한다니 마음이 놓여 후원신청을 했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장세호 부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장마당 홍보데이」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부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알게 되면 좋겠다.”고 말하며 “주민들의 관심이 참여로 이어져 협의체 사업인『사각사각』 또한 더욱 활성화 되길 바라며 촘촘한 마을복지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