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KT, 양양 서피비치서 '5G 비치 페스티벌 SWAG'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8월 9~18일까지…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에 리얼 360 넥벤드, 포지션뷰 등 5G 기술 체험]

머니투데이

KT는 오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스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제공=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는 오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KT 5G 비치 페스티벌 SWAG(스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KT는 양양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서핑을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에 5G 기술을 접목한 ‘KT 5G 액티비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어 서핑할 때 ‘리얼 360 넥밴드’를 착용해 360도 뷰를 담아 내거나, 멀티카메라인 ‘포지션뷰(Position view)’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 볼 수도 있다. 이 외 제트서핑, 집라인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5G 기술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 KT 로밍ON 요금제를 콘셉트로 한 무제한 레스토랑 ‘ON식당’, KT 5G 라운지에서는 무더위를 식혀줄 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또 VR(가상현실)축구, 볼링 등 VR스포츠 게임과 VR 공포 시네마관, e스포츠라이브 모바일 게임대회, 싱스틸러 노래 대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KT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서핑 강습권과 크라이오테라피 이용권패키지를 증정한다.

한편 KT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이 휴가지에서도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해수욕장, 리조트, 워터파크 등의 휴양지를 비롯해 경부·호남·영동·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주요 휴게소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 전국 760여 개의 휴양지를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24시간 집중 관제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긴급 복구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임지수 기자 lj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