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는 16일 전라북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연계해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강의교육 및 블라인드 채용 대비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에 주소를 두거나 거주하고 있는 청년층 1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NCS 교육은 6일 과정으로 16~25일 진행하며 블라인드 채용 교육은 내달 7~8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한다.
공기업 채용전형을 준비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6일 동안 NCS 직업기초능력 6개 분야를 집중 교육한다. 최종일에는 성적우수자에게 블라인드 채용과 관련한 면접교육 및 모의면접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블라인드 채용 대비 교육 등이다.
세부내용은 △의사소통, 문제해결 등 직업 기초능력 6개 과정, △취업 전략교육, △기초 능력 10개 과정, △면접스킬, △자기소개서 작성, △NCS 모의고사, △블라인드 채용 대비 자기 소개서 작성 및 컨설팅, △면접 교육 및 모의면접 등이다.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는 NCS 전문 교육기관 등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집중 교육 등 재학생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태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