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경기도, 전문연구기관 상대 미세먼지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달 14일까지…6개팀 선발 상금 지급
한국일보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원은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도민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할 국내외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개인 등을 다음달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 국민 건강보호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실증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는 그 동안 일반 도민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했으나, 한계가 있어 전문연구기관 등이 참가하는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전 총상금은 1,300만원으로, 최우수상 1팀 500만원, 우수상 2팀 각각 250만원, 장려상 3팀 각각 100만원 등 총 6팀에게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등은 차세대융합기술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아이디어제안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다음달 14일까지 이메일(skyum@snu.ac.kr, sunghun.jo@snu.ac.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차세대융합기술원 기술기획팀(031-888-9409, 9410)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도는 9월 우수 6개 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전문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전문가 등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