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전남지방우정청,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우표 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전남지방우정청은 12일부터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여수 일대에서 열리는‘제18회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기념우표 65만 6천장을 발행한다고 밝혔다.(사진=전남우정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남호 기자]

전남지방우정청은 12일부터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여수 일대에서 열리는‘제18회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기념우표 65만 6천장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동·하계올림픽, 국제축구연맹(FIFA)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함께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는 5대 스포츠 대회 중 하나다. 국제수영연맹(FINA) 주최로 2년마다 개최되며 1973년 유고슬라비아에서 첫 대회가 열렸다.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념우표는 대회 마스코트인 ‘수리’와‘달이’, 대회 상징(로고) 등을 담았다. ‘수리’와‘달이’는 무등산과 영산강에서 서식하는 천연기념물(제330호) 수달을 남녀 한 쌍으로 의인화했다. 상징(로고)은 무등산(포근한 품)과 영산강(생명의 숨결)을 형상화한 평화의 물결 속에서 미래의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기념우표를 구매하려는 고객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에 신청하면 된다.

광주=김남호 기자 issue3589@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