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이 이대서울병원 개원을 기념해 11일(목) 오후 3시 중강당에서 ‘수은 혈압계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대안은 무엇일까요?’라는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대한고혈압학회 이사장이자 이대서울병원장인 편욱범 교수가 고혈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강의한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여행용 치약·칫솔 세트를 제공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시린이·대동맥’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은 10일(수) 오후 1시 3층 대강당에서 ‘시린이’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보존과 박정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시린이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강연한다. 다음날인 11일 오후 2시10분부터는 강남세브란스병원 대강당에서 ‘대동맥’ 건강 강좌가 진행된다. 대동맥의 최신 치료법, 대동맥 박리증, 말판증후군, 대동맥 수술 전후 관리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대병원 ‘난청 재활’
아주대병원 아주난청인공와우센터는 11일(목) 오후 6시30분 병원 본관 지하 1층 아주홀에서 ‘제24회 아주난청재활교실’을 개최한다. 이날 강의는 ▶아주난청인공와우센터 소개 ▶인공와우-잔존청력 보존 수술법과 체계적 언어 재활이 핵심 ▶이식형 보청기-일반 보청기의 불편함을 피할 수 있는 신기술 ▶노화성 난청-이제는 어떻게든지 들을 수 있는 세상 ▶환자 사례 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난청과 인공와우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 질환’
서울아산병원은 18일(목) 오후 2시 동관 6층 대강당에서 ‘한국인의 3대 질환·심장 질환’을 주제로 무료 건강 강좌를 연다. 심장내과 박덕우·남기병 교수, 흉부외과 정성호 교수가 협심증·심근경색·부정맥 등 심장 질환의 조기 진단과 맞춤 치료법, 예방법 그리고 최신 수술법에 대한 명쾌한 강의를 펼친다.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