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삼성 세탁기, 옷감별 상하부 통 분리해 동시세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 세탁기 ◆

매일경제

삼성 '플렉스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워시'를, 하부에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결합한 제품으로 세탁물의 양·종류·색상 등에 따라 동시 또는 분리 세탁이 가능한 '3도어 올인원' 세탁기다. 삼성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5㎏ 전자동세탁기 콤팩트워시와 하부의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설계해 3도어 시스템을 완성하고 기존 전자동과 드럼으로 나뉘던 세탁기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이 제품은 상부에 소용량 콤팩트워시를 둬 사용자가 상·하부 사용 시 모두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아도 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가사에 따른 신체 부담을 최소화해 준다. 다양한 소재와 색상에 따른 세밀한 의류관리를 위해 여러 번 나누어 세탁해야 하는 불편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세탁에 필요한 에너지와 시간도 대폭 절감했다.

상부의 콤팩트워시는 쾌속, 삶음, 울· 란제리 등 다양한 세탁 코스가 있어 레저웨어, 아기옷, 속옷 등 소량의 빨랫감을 수시로 세탁할 수 있고, 세탁 전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별도 다이아몬드 먼지 필터를 적용해 세탁 시 발생하는 먼지와 보풀까지 깨끗하게 채집할 수 있다.

하부의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는 세탁기 한 대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모두 가능하다. 국내 최대 용량 23㎏으로 출시돼 두꺼운 겨울철 이불 빨래도 여유 있게 세탁할 수 있다.

플렉스워시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기술 '빅스비'가 탑재돼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하게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익숙하지 않은 세탁 코스와 옵션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거나 옷감별 최적 코스 선택이 어려울 때도 세탁기와 대화하듯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사용법을 안내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또한 현재 세탁 진행 상황, 남은 세탁 시간, 세탁기에 문제 발생 시 원인과 대처 방안 등에 대해서도 대화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획취재팀 = 한예경 기자 / 황순민 기자 / 이종혁 기자 / 임형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