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참가등록 기한 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 10일까지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황태종 기자】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는 33년 전통의 전 세계 수영동호인들의 축제인 제18회 2019광주FINA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참가등록을 오는 7월 10일까지 연장한다고 25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24일 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참가등록을 마감한 결과, 84개국 5400여명이 참가를 신청했고, 경기 엔트리는 1만여명을 넘어섰다. 특히 마스터즈 수영동호인들의 대회 참가문의가 계속 쇄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국제수영연맹(FINA)와 협의해 참가등록 기간을 오는 7월 10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조직위는 국내외 수영연맹과 수영 동호회 관계자, 해외 마스터즈 홍보대사 등에게도 참가등록 기한 연장을 안내하는 등 참가독려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FINA에 가입된 국가의 만 25세 이상 수영동호인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마스터즈 대회는 6개 경기가 치러지는 '선수권대회'와 달리 하이다이빙이 빠져 5개 종목 59경기가 치러진다. 또 1위부터 6위까지 메달과 증서를 함께 수여하는 등 수영 동호인들에게 축제 분위기를 제공한다.

마스터즈 대회의 참가 신청은 국제수영연맹 참가등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등록인증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아시아나 항공 40% 할인(국제선) 혜택과 함께 대회 기간 중 광주 및 인접 시·군의 대중교통 무료 이용, 문화예술공연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조직위원장인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번 대회를 전 세계 수영동호인과 가족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마스터즈대회는 모든 경기가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될 예정인 만큼 전 세계 수많은 수영동호인들이 참여해 멋진 경기를 펼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8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오는 7월 12~28일 '선수권대회'가, 8월 5~18일 '마스터즈 대회'가 각각 펼쳐진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