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인천대 GLAP 정주대학 프로그램 개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김민수 기자 = 인천대학교는 최근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GLAP 정주대학 프로그램(Global Language Ability Progress - Residential College Program)’개강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GLAP 정주대학 프로그램’은 2019년 인천대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기존 프로그램을 혁신해 새롭게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에게 단순한 거주공간인 기숙사를 학습과 생활교육의 공간으로 전환해 주간의 학습활동과 방과 후 공동체 활동을 통해 융합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수요자 요구를 반영해 일본어반이 추가로 운영되고, 14일 동안 진행되던 프로그램 일정을 17일로 확대해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24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기숙사에서 숙식하면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정규교육으로써 원어민 교수들과 함께 외국어몰입교육 및 그룹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한다.

또 학생들은 국제 정세와 동아시아의 미래 특강, 국제무대 진출 특강, 외국계기업 입사서류 작성 특강 등 국제적 안목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인천대 관계자는 “정주대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 잠재역량 개발을 도와주는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며 “외국어 몰입교육 및 공동체 생활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주체적이고 이타적인 인성 함양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ms020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