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고창군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고창군 도시재생 지원센터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해 ‘2019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황지욱)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해 ‘2019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고창읍 내 위치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접근이 어려운 면 단위 마을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도시재생 프로그램이다.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기초 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이해를 돕고, 도시재생사업이 주민 주도로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Δ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이해 Δ소규모 재생사업 소개 Δ우리 마을, 우리가 바꿔보자 등으로 총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 마을, 우리가 바꿔보자’에선 주민 스스로 마을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마을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 아이템을 발굴하고, 향후 도시재생 관련 공모 사업에 주민이 주체가 돼 참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접수 기간은 8월말까지이며 교육은 3개월간 총 3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황지욱 센터장은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센터에 접근하기 어려운 면단위의 주민들을 찾아볼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