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부산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10개국 250개사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제12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 ‘코레카(KORECA)’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2019.06.25. (포스터 = 부산시 제공)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제12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 ‘코레카(KORECA)’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레카’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는 국제 전시회로 올해는 10개국에서 250개사가 참여해 78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복지용구·보조기기관 ▲의료·재활·요양서비스관 ▲건강100세관 ▲특별관으로 구성된다.

고령친화산업 관련 주요 기업과 기관들이 대거 참여해 우수한 고령친화용품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판로 개척에 나선다.

시는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인도·베트남·중국 등 10개국 30개사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참가기업과 수출 상담회도 개최한다.

올해는 ‘여가활동존’과 ‘캠핑카존’ 부스를 신설해 어르신들이 생활체육과 다양한 여가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관심을 끌고 있다.

부대행사로 ▲고령친화산업의 발전 대응전략에 관한 포럼 ▲한-덴 재활기술 국제세미나 ▲방문객 경품 이벤트 ▲고령운전자 교통안전 교육 ▲시니어대상 여가활동 및 건강관리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펼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홍보와, 기업 성장을 위한 애로사항 해소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편의와 재활을 위한 제품들도 체험이 가능하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