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금천구 학교밖 청소년,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김경민씨

뉴시스

【서울=뉴시스】 금천구 학교밖청소년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2019.05.28. (사진=금천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3일 구청장실에서 금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김경민(21)씨에게 '모범청소년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씨는 어린 시절 가정 내 스트레스와 질병 등으로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 학업을 중단했다. 그는 방황 끝에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동반자 상담을 받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소개받았다.

김씨는 꿈드림에서 진로설계를 위한 집단교육과 모듬북·캘리그라피·보드게임 등 동아리 활동으로 자기관리를 했다.

김씨는 지난해 4월 검정고시에 합격해 '유치원 교사'라는 진로를 정했다. 이후 유아 아동 레크리에이션, 놀이교육, 유아체육 1급 자격증 등을 취득했다.

김씨는 지역 어린이집 인턴으로 일했고 올 3월 백석예술대학교 유아교육학과에 진학했다.

여성가족부는 김씨에게 모범청소년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23일 김씨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김씨는 이 자리에서 "스스로가 목표를 정하고 무슨 일이든 시작하려는 마음을 가지면 많은 것들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꿈드림 센터를 이용하면서 어려움을 겪으며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노력하는 멘토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 둔 이후 적절한 보호와 지원이 이뤄지지 않으면 자칫 비행과 범죄의 환경에 노출되기 쉬워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인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김씨와 같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당당하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 말했다.

daer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