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공정률 58% 달성…은평구 응암동 `녹번역e편한세상캐슬`, 우수한 입지로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e편한세상공식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거 은평구는 연립주택이 즐비해 낙후된 지역으로 저평가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수색증산뉴타운, 응암주택재개발지구 등 은평구 내 재개발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녹번역 일대 응암주택재개발지구에 국내 메이저 건설사들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돼 주목받고 있다. 현재 북한산푸르지오(1230가구), 힐스테이트녹번(952가구), 래미안베라힐즈(1305가구)가 입주를 완료했으며, 녹번역e편한세상캐슬만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응암2주택재개발구역에 입주가 예정된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0개동, 총 244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현재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이 시공 중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따르면, 2019년 4월 기준 공정률 58.99%를 돌파하며 2020년 5월 입주를 위해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의 전용면적은 39㎡~59㎡ 소형 평형부터 84㎡~114㎡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될 계획이다.

응암동 소나무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녹번역 인근 입주가 계획된 단지 중 마지막으로 입주하는 단지로 가장 큰 규모여서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해당 아파트는 3호선 대중교통과 녹지 공간이 가까워 인기다. 동시에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형성될 계획으로 향후 거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실제 롯데건설과 대림산업은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으로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사우나, 골프장, 헬스장 등의 운동 시설과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독서실, 스터디룸과 같은 학습 공간을 조성할 예정으로 거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 맞은편 은평초가 위치하며, 영락중, 녹번초 등이 인근에 있다.

녹번역e편한세상캐슬은 3호선 역세권 입지로 녹번역이 도보권 내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3호선 이용 시, 종로·압구정·신사 등으로 환승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정류장에는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다양하게 운행돼 강북 및 강남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A 노선이 연신내역을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망은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아파트는 숲세권 단지로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한 최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가 백련산과 맞닿아 있으며, 인근 북한산이 위치해 주말 산행을 즐기기 좋다. 은평구청사거리를 중심으로 은행, 우체국, 병원, 약국 등의 편의시설이 모여 있어 생활이 간편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이마트 은평점과 NC백화점 불광점 등의 대형 쇼핑센터가 있어 쇼핑과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지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