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복잡한 보험 약관 쉽고, 간편하게 고쳐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감원, 생보, 손보 '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

최고 상금 300만원+금감원장상

보험약관 직접 만들기, 개선 아이디어 만들기 외 보험용어 쉽게 만들기 등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금융감독원은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복잡한 보험약관을 알기 쉽게 만들거나,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 쉬운 보험용어 사용법 등을 모집한다.


20일 금감원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6월10일부터 7월 말까지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보험약관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과제는 ▲알기 쉬운 보험약관 직접 만들기와 ▲보험약관 개선 아이디어 만들기, ▲어려운 보험용어 쉽게 만들기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8명 등을 선정·시상한다. 1등은 금감원장상과 3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전문성 등을 고려해 대상 이외의 영역은 대학생·일반 부문과 보험관련 종사자로 각각 나눴다. 단 어려운 보험용어 쉽게 만들기의 경우 본상과 무관하게 문화상품권만 지급한다.


알기 쉬운 보험약관 직접 만들기는 현재 판매중인 보험상품 약관을 참고하여 체계화 또는 시각화 등의 방법으로 약관의 핵심내용 등을 포함한 약관(요약본)을 만드는 것이다. 보험약관 개선 아이디어 공모는 현행 보험약관의 구성 변경, 설명 및 전달체계 변경 등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안을 모집한다.


생명·손해보험협회에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금감원은 오는 9월 시상식을 개최해 포상금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