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개호비→ 간병비'…어려운 보험약관, 직접 쉽게 만드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10~7월31일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

뉴스1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보험개발원에서 열린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보험약관 마련을 위한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최 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보험약관을 전면적으로 개편해야 한다"며 "일반 소비자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약관을 만들기 위해 보험약관 제도개선 TF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2019.2.26/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민정혜 기자 = 금융감독원·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는 6월10일부터 7월31일까지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 공모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금감원과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전문가용' 보험약관을 '소비자용'으로 개선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가 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연 것이다.

공모 분야는 Δ보험상품 약관 체계화 또는 시각화 요약본 Δ보험약관 구성, 설명 방식, 전달 체계 등 개선 아이디어 Δ어려운 보험용어 순화 등이다.

경진대회는 보험약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팀은 생명·손해보험협회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8명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겐 생명보험협회장상 또는 손해보험협회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의 경우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어려운 보험용어를 대신할 수 있는 쉬운 용어를 제시한 참여자에게는 채택된 아이디어에 한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mjh@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