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포스코건설, 중도금 무이자 융자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17일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투시도 [사진: 포스코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코건설이 오는 17일 대구시 동구 신천동 동대구역 네거리 일대에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7층 6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전용84·101㎡ 445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84㎡ 50실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사업지 인근에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동대구역~경북대~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잇는 도시철도 엑스코선(가칭)도 계획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 이마트 만촌점, 파티마종합병원 등도 가깝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비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동별 출입구 에어샤워부스와 세대 내 청정환기시스템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설치된다. 또 카카오아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을 통해 음성 명령이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일정관리·조명·환기·가스밸브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아파트 전 세대 욕실과 복도 사이에 다목적 공간인 '케어룸'을 제공한다.

오피스텔은 일반적인 원·투룸 형태가 아닌 아파트 평면(방 3개·욕실 2개·드레스룸 2개·거실)으로 설계했다. 아파트에 적용된 에어샤워부스·청정환기시스템·카카오아이 스마트홈도 전 실에 기본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2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 계약은 6월 10~12일 실시한다. 오피스텔은 22~24일 청약접수, 29일 당첨자 발표, 6월 10일 계약 순으로 진행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