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부산시-부산관광공사, 인기예능프로 부산관광지 팸투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앞바다에 설치된 송도해상케이블카. 이 케이블카는 송도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바다를 가로질러 서쪽 암남공원까지 1.62㎞ 구간에서 운영된다. 2019.04.24.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최근 TV예능 프로그램에서 관심을 모았던 부산의 핫 플레이스를 대상으로 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톡톡부산밴드 서포터즈’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국내 유명 방송프로그램인 ‘알쓸신잡3’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핀란드편’에서 소개된 부산의 관광지를 새롭게 조망하고 홍보하기 위해 부산시의 공식 뉴미디어 서포터즈단인 ‘톡톡부산밴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톡톡부산밴드’ 는 지난 3월 제7기가 새로이 구성·운영되고 있다.

팸투어 코스는 25일에는 원도심과 서부산 권역을 중심으로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최민식 갤러리 ▲임시수도기념관 ▲남포동 일대 ▲흰여울문화마을 등에서 진행된다.

26일은 동부산 권역을 중심으로 ▲송도해수욕장 ▲해동용궁사 등 기장일원 ▲동백섬 등 해운대 일원에서 진행된다.

팸투어 진행은 사전 참가 신청을 한 ‘톡톡부산밴드’ 20여명을 대상으로 4명씩 조를 이뤄 각 관광지에서 공통 미션과 조별 미션을 수행하고 취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야기와 사진, 영상물 등으로 제작된 팸투어 결과물은 서포터즈 개별 SNS에 게재되고 우수 콘텐츠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공식 SNS에도 게재된다.

특히 부산관광공사는 이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스케치 영상을 제작해 부산관광을 홍보하는 청년 SNS 서포터즈 활약상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인기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여행지는 홍보하기 가장 좋은 콘텐츠로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방송프로그램을 활용한 코스 개발과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