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경북도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안동=뉴시스】 하늘에서 본 독도. 2019.04.24 (사진=경북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동=뉴시스】류상현 기자 = 경북도가 독도와 연계된 창업아이템 발굴과 지속가능한 독도홍보 채널 확보를 위해 '제2회 독도 비즈니스 경진대회'를 연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온라인(http://startup.kmu.ac.kr)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독도를 기반으로 하는 관광예술·문화·음식 등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해 일자리창출과 연계되는 사업모델을 제안해야 한다.

참가자격 제한은 따로 없으며 희망자는 다음달 3일부터 7월 5일까지 사업모델 제안서를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제안서 심사), 2차 심사와 PT(사업내용 발표 및 인터뷰)로 최종 수장작을 선정하고 8월중 시상한다.

독창성·우수성·지속가능성·독도홍보 기여도 등 심사기준에 따라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수상작을 선정하고 각각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 7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수상팀에게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사업과 연계해 실질적인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 지도하고, 독도 현지 탐방의 특전도 제공한다.

원창호 경북도 독도정책과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독도에 대한 국민관심을 지속시키는 한편 일자리창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prin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