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대구보건대, 전문대 최초 방사선교육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가 전국 전문대학 최초로 방사선교육인증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대한방사선사협회가 주관하는 방사선교육인증평가는 각 대학 방사선 관련 학과교육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방사선사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해 그 결과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세계일보

대구보건대 방사선과 관계자들이 방사선교육인증대학 현판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23일 대구보건대학교(총장·남성희)에 따르면 최근 연마관 1층 로비에서 장상문 대외부총장, 우완희 대한방사선사협회장, 박진희 방사선과 동문회장,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사선교육인증대학 현판식을 가졌다.

대구보건대 방사선과는 지난해 11월 자체평가보고서를 제출하고 올해 초 현장실사를 받은 결과 비전 및 운영체제,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 성과 등 6개 영역, 16개 부분, 34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현재까지 인증을 받은 전문대학은 전국에서 대구보건대가 유일하다.

대구보건대 방사선과는 국내 대학에서 처음 개설된 방사선과로, 48년의 역사 동안 83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 전국 최고의 실습 기자재를 구비하고 있으며 지난해 방사선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수석(정세진)과 차석(권용대), 최다 합격자 배출이라는 성과를 냈다.

권덕문 대구보건대 방사선과 학과장은 “이번에 방사선교육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임상 실무능력이 뛰어난 방사선사를 배출하는 우수 대학이라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