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롯데홈쇼핑은 22일 롯데그룹 사내벤처 1호 기업인 '대디포베베'의 기저귀 제품 '로맘스 기저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대디포베베는 2016년 롯데그룹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당시 롯데홈쇼핑 직원이었던 전영석 대표가 홀딩밴드형 기저귀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하며 창업한 기업이다.
대디포베베는 롯데그룹 창업지원 기관인 롯데 엑셀러레이터와 롯데홈쇼핑으로부터 사무공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인건비 등을 지원받아 이번에 첫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날 먼저 론칭하는 로맘스 에코슬림 기저귀는 친환경을 강조한 제품이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뿐 아니라 엘롯데, 롯데닷컴, 파스퇴르몰 등 롯데 계열사 온라인몰을 통해 동시에 판매된다.
가격은 4만원대로 사탕수수 등 천연식물 원료로 만든 소재와 100% 순면 코튼이 함유된 소재를 사용했다.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사(社)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론칭 기념으로 29일까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1팩을 먼저 사용해본 후 불만족시 전액을 환불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디포베베의 대표 상품이자 특허 기술을 보유한 홀딩밴드형 기저귀는 오는 10월 중 선보인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신사업 발굴과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스타트업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대디포베베와 업무협약을 맺고 롯데사내벤처펀드를 통해 창업 및 운영을 지원하는 2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
pjk7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