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강원소식] 2019 마을공동체 컨설턴트 위촉식·워크숍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강원도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강원도와 강원연구원은 22일 춘천시 세종호텔에서 '2019 강원도 마을공동체 컨설턴트 위촉식·워크숍'을 연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전문 컨설턴트 20명을 위촉, 마을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맞춤형 컨설팅, 우수 마을공동체 발굴, 마을공동체 활동 촉진 등 공동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토대 위에서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는 이웃 사이의 단절된 인간관계를 회복하고 주민들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해결함으로써 삶의 질과 자치역량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연합뉴스

취업ㆍ신입사원(PG)
[이태호 제작] 일러스트



강원농협, 2019년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사원 채용

(춘천=연합뉴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는 지역 젊은이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2019년 상반기 농·축협 정규직원을 신규 채용한다.

채용 직렬과 직급은 일반관리직과 영농지도직 6급이다.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인·적성 검사, 면접, 신체검사 등을 거쳐 선발한다.

지원서는 농협과 채용전문업체 누리집을 통해 22∼26일 접수한다.

함용문 농협강원지역본부장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대한광복단 기념사업회 남이섬 방문
[남이섬 제공]



남이섬·대한광복단 기념사업회 나눔 상생협약 맺어

(춘천=연합뉴스) 춘천의 대표 관광지인 남이섬과 대한광복단 기념사업회가 21일 남이섬에서 '창조와 나눔의 상생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남이섬은 대한광복단 기념공원 건립을 후원하고 유가족 장학금 등을 계속해서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홍의찬 대한광복유족회장은 "선조들이 지키려 했던 독립정신을 꾸준히 후원하는 남이섬을 통해 대한광복단 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