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양구소식]조인묵 군수 농업현안 국비지원 요청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양구=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양구군이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테마관광도시 부문에 6년 연속 선정됐다.2017.05.15.(사진=양구군청 제공)ysh@newsis.com



【양구=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양구군 조인묵 군수는 오는 22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방문해 지역의 농업 관련 시급한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주요 사업은 ▲농기계임대사업소 동면분소 ▲경지정리 양구지구 배수 개선사업 기본대상지 선정 ▲남북협력 농업생산 전초기지 조성 등이다.

또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각종 규제로 낙후된 접경지역에 대해 평화시대에 부응하는 남북 공동사업 및 지역발전을 견인할 교류협력 사업에 반영해줄 것을 건의할 계획이다.

현재, 양구군이 추진하고 있는 국비 지원 사업은 신규사업 67건, 계속사업 21건 등 총 88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3804억여 원에 달하며, 내년도에 신청할 국비는 1410억여 원이다.

◇군 장병 재능기부 ‘작은 공부방’ 운영

양구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군장병들을 자원봉사자를 교사로 초빙해 ‘작은 공부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21일 센터에 따르면 ‘작은 공부방’은 그룹별로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지원해 어린이들의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9일 첫 수업이 시작된 ‘작은 공부방’은 오는 10월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7시부터 2시간 동안 행복나눔센터에서 진행된다.

초등 1~3학년생들을 대상으로는 한글·수 교실이 운영되고, 4~6학년생들은 영어와 수학을 배우며, 중학교 1학년생들은 수학을 학습한다.

교사로 참여하는 6명의 장병들은 모두 2사단 31연대 3대대 소속으로, 장병들의 자원봉사 희망을 부대가 전폭적으로 지원하면서 이뤄질 수 있었다.

nssys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