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뉴스브리핑] 법원 '전두환 집 기부채납 논의' 권고…압류 유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 법원 '전두환 집 기부채납 논의' 권고…압류 유보

전두환 씨의 서울 연희동 집을 처분하는 것과 관련해 법원이 집을 지방자치단체에 넘기는 기부 채납으로 해결해보라고 검찰과 전 씨 측에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전 씨가 내지 않은 1000억 원대 추징금을 받아내기 위해 연희동 집 압류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데 재판부가 압류한 뒤 매각하기 보다는 전 씨가 약속했던 기부채납으로 해결해보라고 권고한 것입니다. 앞서 지난 2013년 전 씨의 장남 재국 씨는 검찰에 각서를 내면서 기부 채납을 할 테니 전 씨 부부가 이곳에서 여생을 보낼 수 있게 해달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발암물질' 베트남 차를 '다이어트 차'로 속여…

암을 유발하는 유해성분이 든 베트남산 차를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천연 차'라고 속여 판 일당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은 베트남산 차 '바이앤티'를 허가나 신고 없이 판 혐의로 11개 업체 15명을 붙잡았습니다. 이 차에는 뇌졸중을 이유로 국제적으로 사용이 금지된 약물과 발암물질이 들어있었는데, 블로그 등을 통해 약 2억 6000만 원어치가 팔려나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3. '미세먼지+내장 비만' 고혈압 위험 커질 수도

똑같은 미세먼지를 마셔도 복부 내장비만이 있는 사람은 고혈압 위험이 더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대병원 연구팀은 이런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미세먼지와 내장 지방 세포가 만나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 고혈압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4. BTS 새 뮤직비디오, 3개 부문 기네스 신기록

새 앨범을 낸 방탄소년단이 3건의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와 뮤직비디오, 그리고 K팝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모두 3가지 부문에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갈아치운 것입니다. 앞서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공개한 이 비디오는 24시간 만에 74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한민용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