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고신대복음병원 이재현 교수,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최우수 구연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재활의학과 이재현 교수가 최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제11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국제뉴스

지난 6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제11회 춘계학술대회' 시상식 모습=고신대학교복음병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6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제11회 춘계학술대회' 시상식 모습=고신대학교복음병원

수상 연구는 'Intra-articular Pressure Characteristics of the Knee Joint(무릎 관절강 내 압력특성)'으로 이 교수는 무릎 통증 환자들의 무릎 관절강 내 압력특성을 실시간 압력감시 수압팽창술과 MATLAB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또 연구를 통해 실시간 압력감시 수압팽창술이 활액막의 염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도구인 동시에 임상에서 활액막의 생역학 특성을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임을 발견했으며, 후속 연구에서도 무릎 관절강 내 압력 지표를 통해 무릎 통증의 병태생리를 밝히는데, 사용될 수 있다는 의의를 지니게 됐다.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학술대회는 국내 재활의학 전문의를 주축을 이루는 학회로 국내 신경근골격초음파 우수한 기술과 연구를 활성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