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 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심사 통해 30일 위촉, 지역교육의 정책수립 방향에 관한 사항 등 심의

아시아투데이

박영숙 함평교육장이 최근 대회의실에서 ‘함평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함평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평/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전남 함평교육청이 최근 대회의실에서 지역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있는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전남 함평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열었다.

19일 함평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각계각층의 지역 인사 60여명이 참석해 전남함평교육참여위원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 함평교육지원청은 전남함평교육위원회 규정 및 구성·운영방안을 설명하면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 교육참여위원회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또 설명회 자리에서 14명의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22일 협의를 통해 함평교육참여위원회의 전체 인원수, 분야별 위원수, 추진 일정을 결정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촉 방안도 논의 한 후 26일 심사를 통해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이 30일 이들을 위촉할 예정이다.

박영숙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함평교육의 정체성이 함평의 지역문화다”라며 “함평교육은 언제나 과거·현재·미래의 함평인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