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네이버 커넥트재단, SW 교육 컨퍼런스…1000명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운형 페스티벌 형식으로 진행

비영리 SW교육 확대해 나갈 것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은비 기자 = 네이버의 비영리 교육기관 커넥트재단은 지난 13일 개최한 소프트웨어 교육 컨퍼런스 'SEF(Software Edu Fest)2019'에 약 1000명의 사람들이 참석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SEF2019는 타운형 페스티벌 형태로 성수동 어반소스, 어라운드파이브, 체인지메이커스 세 곳에서 SW 교육 강연과 토크버스킹, MEET-UP, 토크콘서트, 실습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부대행사 ▲토크버스킹 ▲토크콘서트 ▲meet-up 은 참가자가 세션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참가자와 연사 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SW교육을 전공하는 대학 교수, 교사뿐 아니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재단 등 기관 및 기업, 비전공자에서 개발자의 길을 걷게 된 사람들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SW교육'에 대해 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교사는 "선생님들의 강연을 통해 새로운 SW 교육 방법들을 접하게 돼 교육에대한 열정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의 SW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SW교육 방향성을 다시 생각해보게 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SEF2019에서 다양한 비전공자들의 사례를 접하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동기부여와 학습 및 접근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며 "실습을 통해서 나의 가능성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커넥트재단은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EF를 비롯한 비영리 SW교육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ilverbi7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