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제주시 원도심 심쿵투어 떠나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시 원도심 스탬프 투어사업 시범 운영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시가 도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원도심 스탬프 투어사업, 일명 '원도심 심쿵투어(이하 심쿵투어)'를 이달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연합뉴스

원도심 심쿵 투어 리플렛
[제주시 제공]



심쿵투어엔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전자 스탬프 스마트폰 어플'이 도입됐고, 최근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옷가게, 서점, 맛집 등도 투어코스에 반영했다.

참가자들은 투어 완주 후 5개 이상 스탬프를 받으면 경품을 받게 된다.

투어는 총 2개 코스로 구성됐다.

1코스는 민속자연사 박물관, 삼성혈, 걷고 싶은 삼성혈 문화의 거리, 이도1동주민센터, 광양당터 아래 산지천 산책길, 제주성지(제이각), 오현단과 W스테이지, 남수각 아래 산책길, 동문시장, 김만덕 기념관으로 짜였다.

2코스는 관덕정과 목관아, 성내교회, 모퉁이옷장, 미래책방, 한일슈퍼, 무조리실, 예술공간 이아, 중앙성당, 관덕정분식(간세라운지), 순아커피, 라이킷책방, 더 아일랜더, 산지천갤러리, 앙뚜와네트 탑동점, 탑동 관광안내소까지 이어진다

투어 참여는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제이스탬프'를 검색해 앱을 설치한 뒤 투어코스를 돌며 각 포인트에서 제이스탬프를 구동시켜 스탬프를 찍거나, QR코드 인식기로 QR스탬프를 찍는 형식이다.

심쿵투어 참여자 모두에게 참여 기관 및 업체에서 배지 교환쿠폰, 실팔찌 교환쿠폰(단, 구매고객에 한함), 밀크쉐이크 교환쿠폰, 음료 10% 할인쿠폰, 베이커리 20%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심쿵투어 완주자(스탬프 5개 이상)에게는 제주사랑상품권 교환쿠폰(5천원), 음료 교환쿠폰(단, 매장 내 식사시), 조각케익 또는 타르트 교환쿠폰, 아메리카노 1잔 교환쿠폰, 5천원 식사쿠폰, 아메리카노 1+1 쿠폰(단, 커피 구매시) 중 무작위 1개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관광진흥과(☎728-2592)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선 제주시 관광진흥과장은 "'원도심 심쿵투어'가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게 되길 바란다"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얻어지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변화하는 관광 패턴을 분석한 뒤 원도심 관광 활성화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ji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