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조길형 충주시장, 통근버스서 근로자 소통행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19일 서충주신도시 첨단산업단지로 향하는 통근버스에서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근로자들과 대화하고 있다.2019.04.19.(사진=충주시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주=뉴시스】이병찬 기자 =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통근버스로 출근하는 근로자들과의 현장 소통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조 시장은 19일 충주 시내에서 대소원면 첨단산업단지로 향하는 통근버스에 올라 출근 중인 근로자들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시가 마련한 근로자 복지시책을 설명한 뒤 근로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첨단산단의 한 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 A씨는 "출·퇴근길에서 겪는 소소한 불편과 충주시의 근로자 복지정책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근로자들의 건의가 시정에 꼭 반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시는 근로자들의 편안한 직장 생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공감 행정을 위해 시민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더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자치행정과에 시민소통팀을 신설한 시는 아파트단지, 기업, 농촌마을 등을 돌며 매월 1~2회 '시장과의 대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더 많은 주민 참여를 위해 시민과의 대화는 주민이 원하는 장소에서 일과 시간 이후 진행하고 있다.

bcle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