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서울시립과학관, 4월21일 '과학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과학관 투어, 체험 프로그램, 사이언스 쇼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시 과학의 날 포스터. 2019.04.19. (포스터=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시립과학관은 과학의 날(4월21일)을 맞아 과학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1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25분까지 서울시립과학관을 방문하면 로봇 의상을 입은 직원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과학 실험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육실에서 초중교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지진 경보기 제작, 조류 해부 실습, 코딩 등을 배울 수 있다.

사이언스홀에서는 오후 1시부터 과학 다큐멘터리가 방영된다.

이 밖에 자율주행 자동차 제작, 사이언스 쇼 '뜻밖의 발견 유레카!, 과학의 날 한정판 전시해설 '내 귀에 저장' 등이 열린다.

서울시립과학관 누리집(science.seoul.go.kr) 또는 안내데스크(02-970-4500)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립과학관 블로그나 페이스북 등을 참고해도 된다.

노원구에 있는 서울시립과학관은 국내 최초 청소년을 위한 체험형 과학관이다. 2017년 5월19일 개관 후 지금까지 약 43만명이 방문했다.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은 "관람객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과학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aer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