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신동헌 광주시장 "시민과의 약속 차질없도록 세부 실행계획 만전 기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실적 보고회 열어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시정과제는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재원계획을 포함한 세부 실행계획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신 시장은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2019년도 1분기 시정과제(공약) 추진실적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신 시장은 ‘오직 광주,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목표 아래 시정과제 47개, 세부과제 115건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대책 등을 점검하고, 부서간 협력·소통을 통해 부진사업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보고된 민선7기 시정과제는 5대 분야 세부과제 115건이다.

분야별로는 지방분권 이끄는 자치도시 광주 7건, 기업생태계 살리는 생산도시 광주 34건,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 광주 17건, 다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광주 23건, 머물고 싶은 안전도시 광주 34건이다.

현재 완료된 사업은 청년창업 인큐베이터센터 설치, 혁신교육지구 유치, 치매안심센터 개소,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확충 등이며, 임기 내 시정과제 90% 달성을 목표로 올해에는 15건(32%)의 시정과제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든 공약들의 임기 내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관련 조례 제·개정, 국·도비 확보 및 사전절차 이행 등 일정에 맞춰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