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도로공사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위,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

국민이 뽑은 최고의 휴게소 음식 베스트 10 선정

뉴시스

휴게소 먹킷리스트 1위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김천=뉴시스】박홍식 기자 =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휴게소 음식은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도로공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다.

지난달 4~31일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이 조사에서 먹킷리스트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 차지했다.

이어 2위는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부산방향) ‘소떡소떡’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벌교꼬막비빔밥 ▲도리뱅뱅정식 ▲명품닭개장 ▲임금갈비탕 ▲해물볶음돈가스 ▲어리굴젓백반 ▲호두과자 순으로 10대 먹킷리스트에 선정됐다.

순위를 보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 씨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씨가 방송에서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다.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들었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 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맛, 보편화된 메뉴보다는 각 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지역특산품(한우, 꼬막, 인삼, 양파 등)을 재료로 하는 메뉴에 대한 선호도(26%)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앞으로 휴게소 메뉴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phs64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