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라이나생명, 임직원 기자단 발족..."사내 소통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22일 임직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전파하고자 사내 기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영업, 재무, IT, 마케팅 등 부문별로 총 10명의 직원들을 선발하고 해당 직원들은 1년간 사내 기자로 활동한다. 기자단이 월 1~2회 각 부문 소식을 발굴해 사내게시판에 기사를 올리는 형태다.


이번 기자단 운영은 보험환경의 침체 분위기에서 미래 가치창출을 위한 변신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본인의 업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만 집중했다면 부서간 경계를 허물고 회사의 공통된 가치와 지향점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자단은 정기적으로 경영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회사의 운영 방향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사내 이슈와 비전에 대해 공유한다. 임직원에게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전파하며 부문간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함께 목표를 구성해 나가는 활발한 기업문화 조성에 일조할 계획이다.


기사 작성이 처음인 직원들을 위해 기사 작성법 등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멘토 역할을 할 선배기자들이 1:1로 매칭돼 아이템 발굴과 기사 작성에 도움을 준다. 사내 비즈니스 전략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사내 행사 기획부터 사전 참여해 스스로 아이템을 발굴하고 보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