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청도군,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 이사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이승율)가 지난 2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14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8년 결산, 학력신장 지원사업, 우수교사 선발 등 총 4건의 안건이 심의・의결되었다.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는 2009년 설립되어 2023년까지 150억원의 기금조성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출향인사·군민 등 각계각층의 기탁금이 모아져 현재 97억여원의 기금이 조성되었다. 올해는 청도군의 출연금을 5억원에서 7억원으로 증액하여, 100억원 기금 조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장학회는 2010년부터 매년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19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 150여명을 선발하여 장학금 7천5백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올해는 특별하게 관내 학교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하고, 다재다능한 인재 육성을 위해 학력신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억원을 지원한다. 청도전자고 드론 프로그램, 모계고·이서고 심화특별수업, 금천고 천체과학교실, 청도고·매전중 독서 프로그램, 청도초·금천중 오케스트라 운영, 이서초 부진학생 수업 총 9건의 사업을 신청 받아 3월 신학기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청도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